가계대출 중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소설을써라 조회 6회 작성일 2021-04-12 15:35:54 댓글 0

본문

은행 가계대출 총량관리…대출중단·DSR 조정

#가계대출 #총량관리 #DSR조정

연말을 앞두고 국내 주요 은행이 가계대출 총량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9일부터 주택관련대출을 내줄 때 적용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인 DSR 기준을 한시적으로 강화했습니다.

하나은행도 한도 소진이 임박하자 이달 16일부터 ‘모기지신용보험’과 ‘모기지신용보증’ 대출 신규 취급을 한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부터 연말까지 임대인의 소유권이 이전되거나 감액 조건으로 전세대출을 받으려는 경우 등에 한해 전세자금대출도 중단했습니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도 각각 9월과 10월에 이미 일부 대출의 DSR 기준을 조정한 바 있습니다. /binia96@sedaily.com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핫클립 : https://bit.ly/2FsQnHw
VOD : https://bit.ly/2RPZiZ9
쎈 이코노미 : https://bit.ly/2EmOAC3

연말 높아진 은행 문턱...직장인 신용 대출 잇단 중단 / YTN

신한은행, 15일부터 직장인 비대면 신용대출 중단
KB국민은행, 1억 원 넘는 가계 신용대출 중단
우리은행, 비대면 신용대출 주력 상품 판매 중단

[앵커]
연말 은행권 대출 문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금융당국의 대출 규제 정책과 압박 속에 1억 원을 초과하거나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직장인 신용 대출이 잇따라 중단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종수 기자입니다.

[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앱으로 제공하는 직장인 신용대출이 중단됩니다.

올해 마지막 날까지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포함한 직장인 신용대출 비대면 신청을 받지 않기로 한 것입니다.

KB국민은행은 연말까지 1억 원이 넘는 모든 가계 신용대출을 원칙적으로 막기로 했습니다.

국민은행은 앞서 9일부터 대출상담사를 통한 주택담보·전세대출 모집도 전면 금지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 11일 비대면 신용대출 주력 상품인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시중은행 관계자 : 최근 가계부채의 급격한 증가세에 따른 조치로 일부 신용대출에서 신청중단과 같은 추가적인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향후 가계부채의 총량을 모니터링하며 대응할 방침입니다.]

시중은행들이 이처럼 유례없는 대출 조이기에 나서고 있는 것은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가계대출 총량 관리 목표를 지켜달라고 계속 주문한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저금리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고, '영끌', '빚투'로 대출 수요가 폭증하면서 지난달 말 5대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잔액은 10월에 비해 사상 최대 규모인 5조 원 가까이 폭증했습니다.

[도규상 /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지난달 13일 : 코로나19 위기 속에 서민 소상공인의 생활사업 자금이나 전세자금 등은 실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고...가계 대출이 자산시장 이상 과열로 이어지고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는 우려 섞인 시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들의 고강도 대출 조이기는 불가피하지만 자칫 소상공인들의 자금 경색으로 불똥이 튀지 않을 지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YTN 이종수[jslee@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121417200806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신용대출 중단하니 가계대출 증가폭 ‘뚝’

#신용대출규제 #가계대출 #증가폭감소

금융 당국의 신용대출 규제로 지난해 12월 가계가 은행에서 빌린 돈의 증가폭이 절반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12월 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은행권 가계대출 잔액은 988조8,000억원으로, 전달보다 6조6,000억원 늘었습니다.

지난해 10월 10조6,000억원과 11월 13조7,000억원과 비교해 증가폭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당국의 가계대출 관리방안으로 신용대출에 제동이 걸린데다 공모주 청약자금 환불, 상여금 유입 등 계절적 요인이 겹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핫클립 : https://bit.ly/2FsQnHw
VOD : https://bit.ly/2RPZiZ9
쎈 이코노미 : https://bit.ly/2EmOAC3

... 

#가계대출 중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8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av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